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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 사업 전략

    해외 사업 전략

     

     시장 특성

     진출 방향

     유망 제품군

     진출 방식

     유의 사항

     미국

     

    전기차·ESS 세계 최대 시장 

    리퍼브 수요 증가


     브랜드화 + B2B 공급 계약

    전기차 모듈, ESS

      현지 법인 + 온라인 유통

     UL 인증, 환경규제,리콜·안전 

    관련  이슈

     중국

     

    세계 최대 EV 생산,

    폐배터리 발생국


     현지 공장 or 라이선스 공급 전략

     전기차, 오토바이, ESS

     현지 합작 또는 기술수출

     현지 기업 경쟁 심함,

    기술 모방 리스크 높음

     독일

     

    유럽 내 EV 보급 선도

    재활용 규제 엄격


     CE 인증 확보 + OEM 제휴

     EV 배터리BMS 포함 복원

     유럽 파트너사 연계

     인증, 보증 필수, 리콜 리스크

     일본

     

    폐배터리 재사용 관심 높음

    폐쇄적 산업 구조


     리퍼브 고급화 + 현지기업 연계

     하이브리드팩소형 ESS

     기술 협력 or 하청 계약

     인증 조건 까다롭고 신뢰 중심

     인도

     

    전기이륜차, 소형 EV 폭발 성장


     저가형 대량 복원 + OEM 공급

     이륜차 팩, ESS

     위탁 생산 + 대량 유통

     가격 민감, AS 체계 미비

     브라질

     

    초기 EV 시장,

    물류 이륜차 수요 증가


     오토바이 복원 특화 + B2C

     이륜차, 소형 ESS

     조인트벤처(JV), 유통 협력

     고관세, 수입 규제, 행정비 부담

     호주

     

    ESS·태양광

    가정용 배터리 중심


     ESS 특화 + 기술 기반 공급계약

     리튬 인산 철태양광 연계 팩

     기술수출+ESS업체 연계

     안정성 인증, 보증 체계 필수

     베트남

     

    전기오토바이 대중화 중

    현지 유통 강세


     도심 B2C + 간편복원 서비스화

     오토바이 배터리소형 모듈

     현지 생산 + 프랜차이즈

     기술 수준 낮고 신뢰 확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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